世界朝鮮族作文大会

2024년 세계조선족글짓기대회 공모안내 및 후원과 협찬에 관한 공지

—— ——공 모 안 내—— ——

공모 기간 : 2024년 2월 1일 ~ 8월 30일

공모 대상: 지역 불문 나이 불문 국적 불문 응모 가능

공모 주제 :

1.서로 만나기 어려운 상황에서 소중한 분께 전하는 따뜻한 문안 편지
2. 이국 타향에서 문화의 충돌, 언어의 장애로 힘들었지만 모든 것을 이겨내고 떳떳하게 살아가고 있는 삶의 이야기
3. 자신이 직접 겪었거나 보고 들었던 다양한 소재의 삶의 진솔한 이야기
4. 우리글을 배우며 사용하는 과정에 있었던 잊지 못할 감동적인 이야기

입상작 선정 방법:

1. 원고는 반드시 워드로 작성을 하여 메일 주소: info@jkce.org로 보내주세요.
2. 보내온 작품은 예심을 거쳐 각 협력 미디어에 발표합니다.
3. 각 미디어에 발표된 작품 중에서 심사위원들의 추천과 클릭수, 댓글수로 입선작이 정해지며 응모자는 도쿄에서 개최되는 시상식에 초대합니다.
4. 입선작중에서 심사위원들의 심사점수로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가작상과 격려상 약간명과 청소년 대상 1명, 청소년 최우수상 2명이 선정되며 도쿄에서 개최되는 시상식에서 발표합니다.
5. 청소년 (만 18세이하) 작품 응모시에는 출생년월일을 밝힐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


시상내역:

대상 1명: 상장과 상금 50만엔
최우수상 2명: 상장과 상금 각 20만엔
우수상 3명: 상장과 상금 각 5만엔
가작상 약간명: 상장과 상금 각 2만엔 
격려상 약간명: 상장과 상금 각 만엔
청소년 대상 1명: 상장과 상금 10만엔
청소년 최우수상 2명: 상장과 상금 각 2만엔
청소년 가작상 3명: 상장과 상금 각 2만엔

(1월 3일 환율로 계산하면 일본 엔화 50만엔은 중국 인민페 약 25,000원, 한국 원화 약 460만, 미국 달러 약 3,522달러입니다)

기타 및 유의사항:

1. 응모작품은 온라인 오프라인 각 미디어에 발표되지 않은 진실하고 순수한 창작작품이어야 하며 발견 시 심사자격으로부터 제외됩니다.
2. 타 공모전에서 수상이 확정되거나 할 경우 자동 탈락되며 추후 중복 발표 혹은 표절이 발각되었을 경우 수상을 취소합니다.
3. 응모작품은 워드파일로, 작품과 관련되는 사진은 3장까지만 사진파일로 첨부해주기 바랍니다. 
4. 1인 1작품만 응모 가능하며 대필 혹은 공동집필 작품은 접수하지 않습니다.
5. 기일 외 제출한 작품은 심사 자격으로부터 제외됩니다.
6. 자동생성도구로 작성된 단락이 들어있거나 혹은 자동생성으로 만들어진 글이라 판단될 경우 수상을 취소합니다. 
7. 작품 제출 시 작자의 성함과 명확한 주소 및 연락처를 기재해주기 바랍니다. 
8. 장르는 수기와 수필이며 글자수는 8천자이내로 제한합니다.
9. 정치성, 공격성, 인종차별 등 내용을 담은 출품작은 작품선발에서 제외됩니다.
10. 수상작에 관한 저작권은 일본조선족경제문화교류협회에 속합니다.

※협찬금과 응모 여부에 의해  추가상을 설치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공동주최 혹은 협찬 가능한 단체와 기업은 연락주기 바랍니다.

후원 및 협찬에 관한 설명

1. 메인스폰서(冠名) 협찬은 100만엔부터이며 글짓기대회 관명협찬을 희망하는 단체 혹은 기업중에서 정하게 됩니다.
2. 20만엔 이상을 협찬한 단체와 기업은 공동주최로, 10만엔 이상을 협찬한 단체와 기업 및 개인의 배너광고는 행사중 각 미디어에 배포해드리며 행사 티켓, 행사 인쇄품 및 대회 포토존용 로고판에 추가해드립니다.
3. 글짓기 시상식 및 축하무대 티켓은 2천엔부터 5만엔까지로 각 구역을 정하며 좌석번호는 협찬한 선후순위로 지정됩니다.
4. 메인스폰서 협찬은 20만엔 분을, 협찬단체와 기업 및 개인은 협찬금액 분 티켓 지정이 가능합니다.
5. 글짓기 시상식 및 축하무대는 10월 혹은 11월에 개최할 예정이며 티켓은 사전에 발송해드립니다. 
6. 각 지역 조선족단체의 노래, 무용, 소품 등 다양한 응모 절목중에서 선택하여 시상식 축하무대를 준비합니다.
7. 협찬금은 일본조선족경제문화교류협회 계좌로 송금한 후, 메일 혹은 위챗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8. 해외의 단체, 기업과 개인협찬은 위챗으로 송금 가능합니다.
9. 해외에서 단체로 글짓기 시상식 및 축하무대에 참가할 경우, 단체비자 서류, 숙박, 여행 등 협력해드릴수 있습니다.
10. 각 단체의 참가절목 신청에 관하여서는 제한하지 않지만 될수록 많은 단체에서 참가하도록 하기 위하여 시상식 및 축하무대에서는 3개 절목이내로 제한할수 있습니다.

송금계좌안내

銀行:三菱UFJ銀行
支店:日暮里支店
口座:普通 0554611
名義:(社)日本朝鮮族経済文化交流協会
【シヤ)ニホンチヨウセンゾクケイザイブンカコウリユウキヨウカイ】
BankName :MUFG BANK,LTD.NIPPORT BRANCH
BankAddress :3-46-7,HIGASHINIPPORI,ARAKAWAKU,TOKYO JAPAN
SWIFT Code :BOTKJPJT
A/C NO :0554611

2024년 세계조선족글짓기대회 심사위원 소개는 여기를 클릭

2022년 Caraz(카라즈)컵 세계 조선족 글짓기 대회 응모 안내

2022年 Caraz(카라즈)컵 세계조선족글짓기대회 입상 작품 보기